SSG닷컴, 양념육 신상품 5종 출시

저당 양념육·닭목살구이 공동 개발 판매...쓱배송·새벽배송으로 주문 가능

유통입력 :2023/10/12 08:57

SSG닷컴은 트렌드를 반영한 양념육 단독 신상품 5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제로슈거’, ‘로우슈거’ 등 트렌드를 돼지고기에 접목한 저당 양념육과 극소량만 나오는 특수부위 희소성을 바탕으로 유명 맛집 대표 메뉴로 자리잡은 닭목살구이를 협력 업체와 공동 개발해 판매를 시작한다. 제품은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먼저, 회사는 당을 적게 넣은 저당 양념을 활용한 무항생제 한돈 상품 3종을 소개한다. 파인애플, 건포도, 배, 양파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1년여간 수십 번의 소스 개발 과정을 거쳐 당을 줄인 특제 간장소스를 별도 개발했다. 100g 기준 당류는 2g 이하로, 비슷한 기존 상품의 당류가 6~7g인 것을 고려하면 당 함량을 절반 넘게 줄였다.

SSG닷컴 트렌드 반영한 양념육 단독 신상품

SSG닷컴은 고기와 양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양념육 본질에 충실한 상품을 만들고자 국내산 무항생제 한돈을 원료육으로 선별했으며, 원하는 형태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돼지주물럭’, ‘칼집 돼지왕구이’, ‘돼지갈비’ 상품 라인업을 꾸렸다.

향후 회사는 대중적 메뉴인 돼지고기 양념육에 이어 소고기 양념육으로 상품군을 확대하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저당 소스까지 개발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관련기사

소비자는 닭 특수부위 중 인기가 높은 닭목살구이 신상품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닭 한 마리당 약 80g만 얻을 수 있는 극소량 부위로,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입소문을 타며 유명 맛집 대표 메뉴로 자리잡는 등 최신 트렌드를 고려해 개발됐다. 닭목살구이는 담백한 소금구이 외에도 매콤한 양념을 입힌 '매콤구이'로 첫 선을 보인다. 얼리지 않은 냉장 상품으로 가정에서 바로 조리가 가능하며, 캠핑·야외 바비큐 메뉴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 이호종 축수산팀장은 “고객 취향에 따라 다양한 양념육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 단독 상품을 당일 시간대 지정 ‘쓱배송’으로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