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슬래시대시(대표 이창우)는 이용자가 촬영한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하면 필요한 기업이 브랜딩에 활용할 숏폼을 구매하고, 해당 이용자에게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보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숏폼 영상과 커머스를 결합한 플랫폼인 닷슬래시대시는 현재 400여명 창작자로 구성된 커뮤니티 ‘소사이어티’를 운영하며 지금까지 누적 숏폼 영상 25만개, 다운로드 수 30만건, 월 이용자 수 5만명, 누적 가입자 수 15만명을 육박하고 있다.
닷슬래시대시는 지난 4개월간 테스트를 통해 실제 약 1천명의 고객이 제작한 약 7천500개의 숏폼 영상이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인 ‘이니스프리’, 리빙브랜드 ‘지비에이치(GBH)’, 커피 전문점 ‘프릳츠’ 등과 연결돼 브랜딩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번 보상 시스템 도입으로 닷슬래시대시의 이용자들은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아닌 경우에도 본인의 숏폼이 기업의 브랜딩 작업에 활용되는 경험은 물론,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 기업은 보다 낮은 비용과 노력으로 양질의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공급받을 수 있다. 이로써 닷슬래시대시는 기업들과 창작자들을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창작자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닷슬래시대시는 이번 보상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인생7초 ▲나의시간 ▲나의사랑 ▲인류기억저장소 등의 테마로 구성된 이벤트를 9월 21일부터 12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고객들은 7초 분량의 영상을 각 해당 테마에 맞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해야 하며, 매주 100명을 선정해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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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내에 닷슬래시대시에 자신의 일상을 기록한 영상을 업로드하는 모든 고객에게 웰컴 포인트를 지급한다. 누적 포인트가 1만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정산할 수 있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보상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본인이 제작한 영상의 가치를 인정받는 동시에 기업들은 마케팅, 공모전 등 다양한 형태로 숏폼 콘텐츠를 공급받게 될 것”이라며 “이용자와 브랜드 모두에게 유익한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