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그룹엠코리아,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 조성 협력

방송/통신입력 :2023/09/21 09:29

SK브로드밴드는 그룹엠코리아와 함께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SK브로드밴드 본사 수펙스홀에서 프로그래매틱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목적은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기반으로 국내 프로그래매틱 TV 광고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다.

기존 실시간 방송 중심의 일방향 TV가 어드레서블 TV 광고로 인해 디지털 TV로 변환됐다면 프로그래매틱 광고 방식 도입으로 자동화된 광고 구매, 송출이 가능한 디지털 매체로 영역이 확대된다.

그룹엠코리아는 국내 프로그래매틱 TV 광고를 위해 미국, 영국, 태국 등 10여 개 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TV 광고 통합 구매 솔루션인 파인캐스트의 국내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김혁 SK 브로드밴드 미디어 CO 담당(왼쪽)과 권순재 그룹엠코리아 부사장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구매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 ‘Btv AD+’에 그룹엠코리아의 파인캐스트를 직접 연동할 계획이다. 그룹엠코리아는 AI 딥러닝 기반 자동 구매 방식으로 광고 매체를 기획 및 구매하고, 통합 효과 보고서 작성 등을 통해 TV 광고 도달률을 올리고 비용 효율성을 강화할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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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는 유튜브, 디지털 매체와 동일한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효율적으로 광고를 구매할 수 있으나 대형 TV 화면을 통해 시청자에게 광고 캠페인을 도달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젊은 소비자층 대상 캠페인의 TV 노출을 원할 경우 자동으로 Btv 어드레서블TV의 타깃 오디언스를 추가해 기존 TV 방송 대비 총 도달 범위를 증가시키게 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국내에서 매체사와 광고대행사가 프로그래매틱 TV 광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 사례로 이제 방송 광고도 어드레서블 TV를 넘어 프로그래매틱 TV로 빠르게 고도화 되고 있다”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B tv 광고는 어드레서블 TV를 기반으로 방송 광고의 장점과 디지털 광고의 장점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TV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