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수 잡아라…안마·주방가전 공세

안마기 업계 신제품 출시 잇따라…렌탈·양판점도 프로모션 한창

홈&모바일입력 :2023/09/20 10:14    수정: 2023/09/20 14:04

가전업계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특수 준비에 한창이다. 이달 초부터 신제품 출시와 프로모션을 잇달아 전개하는 중이다. 안마가전부터 주방·생활가전, 고령 사용자를 위한 음향가전까지 행사 대열에 올랐다.

■ 힙한 효도 선물로 뜨는 '안마가전'

안마가전은 명절 대목이면 주목을 받는 대표적인 품목 중 하나다. 이달에만 세라젬과 바디프랜드, 코지마 등 주요 업체 대부분이 신제품을 선보였다.

세라젬은 접을 수 있는 침상형 의료기기 ‘마스터 S4’를, 바디프랜드는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안마의자 ‘팔콘’을 출시했다. 코지마도 안마의자 ‘더블모션 시그니처’와 ‘마일드’를 공개했다.

세라젬 '마스터 S4'(왼쪽), 바디프랜드 '팔콘'(오른쪽) (사진=각 사)

세 업체 모두 추석 행사도 이달 내내 진행한다. 제품 할인 혜택과 함께 사은품 증정 혜택을 늘렸다. 세라젬은 마스터 V7·V6 구매·렌탈 시 ‘경희보감 공옥보’ 2세트 혹은 독일 주방기구 브랜드 ‘실리트 냄비 7종 세트’를 증정한다.

바디프랜드는 특정 안마의자 계약 시 일정 렌탈료를 추가하면 침상형 마사지 베드 ‘에이르’를 함께 증정하는 중이다. ‘메디컬팬텀’ 구매 시 월 렌탈료 2만원을 더하면 에이르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코지마는 ‘뉴에라’, ‘호프’, ‘더블 모션’, ‘더블 모션 시그니처’ 등 듀얼 엔진이 탑재된 안마의자를 구매 시 스툴형 발마시지기 ‘코지스툴’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코지마 스툴형 발마사지기 '코지스툴' (사진=코지마)

■ 안마의자·정수기 렌탈료 면제 혜택도

코웨이는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를 내세웠다. 지난달 출시한 가구형 안마의자 ‘비렉스 페블체어’ 등 안마의자 전 제품 신규 렌탈 시, 렌탈료 최대 6개월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매트리스는 3개월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코웨이는 이외에도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 정수기, 노블 정수기 가로 등 정수기 신규 렌탈 고객에게는 렌탈료 최대 6개월 면제와, 약정 기간 동안 매월 렌탈료 최대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 비렉스 페블체어 (사진=코웨이)

청호나이스도 오는 27일까지 네이버쇼핑 렌탈 ‘추석 선물대첩’ 프로모션에 참여해 최대 36%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제품이 대상이다.

■ 전통적 명절 선물 '주방·생활가전'

생활가전 업계도 행사를 준비했다. 쿠쿠는 이달 말까지 쿠쿠몰에서 주방·생활가전 인기 상품 74종을 최대 20% 할인한다. 쿠쿠는 추석 음식 준비를 도울수 있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 ‘3구 화이트 셰프스틱 인덕션’, 식기세척기와 음식물처리기 등 제품을 마련했다.

쿠쿠전자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사진=쿠쿠)

신일전자는 각종 전을 부치기 용이한 ‘잔치팬’과 ‘전기 그릴팬’ 할인 행사를 열었다. 오는 29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트카라는 오는 30일까지 음식물처리기 ‘400 프로’와 ‘이노베이션(5L)’ 등 구매 시 사은품 3종을 증정한다. 신세계상품권 5만원과 에코필터 2세트,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를 준다.

로보락은 오는 26일까지 G마켓·옥션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한다. 여기서 청소기 제품 5종을 최대 16%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젠하이저는 고령 고객을 위한 ‘히어링’ 카테고리 무선 이어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상에서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 청취 능력을 높이는 ‘컨버세이션 클리어 플러스’와 ‘TV 클리어 세트 2’를 각각 최대 16% 할인해준다.

(왼쪽부터) 젠하이저 무선 이어폰 '컨버세이션 클리어 플러스', 'TV 클리어 세트 2' 수신기 (사진=젠하이저)

■ 양판점도 안마·주방가전에 주목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주방가전을 최대 29% 혜택을 제공한다. 테팔 ‘미니블렌더 펄스 글라스 및 다지기, 텀블러’와 ‘초고속 블렌더 퍼펙트믹스’, 쿠쿠전자 ‘몬스터 블렌더’, 브라운 ‘핸드블렌더’ 등이 대상이다.

관련기사

전자랜드도 이달 말까지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온라인 최저가보다 최대 22%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전기 그릴 등 제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조리기기 특가전’도 선보였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명절 대목에 선물을 위한 가전 수요가 늘어난다”며 “특히 가전 시장이 올해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이번 추석 특수로 활기를 되찾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