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갤S24 언팩 주인공은 갤럭시링?

IT 팁스터, 내년 1월 삼성 스마트링 공개 가능성 주장

홈&모바일입력 :2023/09/12 13:12    수정: 2023/09/12 14:21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하는 내년 언팩 행사에서 스마트링이 공개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11일(현지시간) 폰아레나에 따르면 IT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는 삼성전자가 1월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S24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 링을 공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스마트링이 스타 제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외신 보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수년전부터 반지 모양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링'을 개발 중이다. 

오우라 스마트링 (사진=오우라)

삼성은 지난 2021년 USPTO(미국 특허청)에 카메라가 내장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 반지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링 외에도 갤럭시원, 삼성원, 갤럭시인사이트, 갤럭시 인덱스, 갤럭시 써클 등의 상표를 출원했다. 이들 상표 모두 웨어러블 디바이스 관련 기기의 상표인 것으로 추정된다.

관련기사

갤럭시링은 갤럭시워치와 유사하게 삼성헬스를 통해 건강 추적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 디스플레이가 없는만큼 기능이 풍부하지 않을 수 있다. 

폰아레나는 "삼성전자가 갤럭시링을 선보이더라도 링이 제공하는 건강 기능에 따르 규제 기관 승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제품의 정식 출시는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