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추석 맞이 단기알바 이벤트

동네 주변 단기 명절 일자리와 구직자 연결

인터넷입력 :2023/09/11 09:04

당근이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추석 연휴 단기 아르바이트를 모아 한 눈에 보여주는 추석 단기알바 기능을 출시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당근알바는 재작년부터 명절 시즌마다 급하게 일손이 필요한 동네 가게들과 일거리를 찾는 구직자들을 연결하는 명절 단기 아르바이트 기능을 제공해왔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전 부치기, 벌초, 선물 포장같이 명절 특수를 맞은 다양한 가게들의 단기 아르바이트들을 빠르게 연결해줄 전망이다.

추석 기간 단기 일자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당근 앱에서 내 근처, 알바 탭으로 들어가 상단 복주머니 모양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단기알바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명절을 앞두고 급하게 일손이 필요하다면, 알바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 글쓰기 버튼을 눌러 구인공고를 올리면 된다.

(사진=당근)

공고 게시글 제목이나 본문에 추석, 명절, 연휴 등 추석 관련 키워드가 포함시키거나 근무 기간이 명절 연휴 시작일인 28일부터 개천절인 내달 3일 중 하루라도 포함되는 경우 추석알바 태그가 자동으로 달려 노출된다.

당근알바에서는 추석을 맞아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일손을 찾는 구인자들은 다음 달 3일까지 당근알바에 아르바이트 공고를 1회 이상 올리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구직자들은 15일부터 개천절까지 당근알바에서 추석 단기알바를 1회 이상 조회하고, 당근알바 메인 화면 알림설정 버튼을 눌러 원하는 아르바이트 조건 입력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관련기사

구인·구직자 각각 추첨을 통해 한우 선물세트(10명), 배달 상품권(20명), 홍삼 선물세트(40명)를 증정한다. 이밖에 알바 메인 화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유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소식을 지인에게 공유한 후, 지인이 소식을 조회하면 추첨을 통해 111명에게 최대 10만원부터 1천원까지 무작위로 당근머니를 지급한다.

당첨 결과 발표, 경품 증정은 내달 13일 개별 안내된다. 당근머니는 앱 내 당근페이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병한 당근알바팀장은 “명절 대목을 맞아 급히 일손이 필요한 가게 사장들과 긴 연휴 기간 집 주변에서 단기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