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새 이름 '당근'..."더 풍요로운 동네생활"

동네 모든 연결 담아내는 하이퍼로컬 비전 강화

인터넷입력 :2023/08/28 08:46

당근마켓이 서비스명에서 마켓을 뗀다. 출시 8년 만에 당근(당신 근처)이라는 새 이름으로 하이퍼로컬 비전에 더 가까이 다가간다. 당근마켓은 당근으로 서비스명을 바꾸고, 새로운 브랜드 로고(BI)를 공개한다고 28일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개편과 함께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속도감 있는 비즈니스 전개는 물론,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끌며 하이퍼로컬 사업 로드맵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워진 당근 로고에는 당근이 추구하는 지역(Local), 연결(Connect), 삶(Life)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담았다.

당근은 리브랜딩 캠페인 영상과 공식 브랜드 소개 영상 두 편을 제작해 모바일 앱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했다. 리브랜딩 캠페인 영상은 ‘함께 사는 방법’이라는 타이틀로, 마스코트 당근이 시선으로 만나는 이웃과 연결을 표현했다.

(사진=당근)

공식 브랜드 소개 영상에서는 동네라서 가능한 모든 연결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며 당근의 비전을 강조했다. 당근에서 첫 중고차를 구한 이야기, 걸어서 10분 거리 알바를 찾은 청년, 새 보금자리를 장만한 신혼 부부 이야기 등 생활 속 하이퍼로컬 서비스 가치를 누리는 일상을 장면을 통해 당근이 가져온 일상의 변화와 앞으로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동네 이웃 간 중고거래라는 새로운 문화를 정착시킨 당근은 2015년 출시 후 8년간 빠르게 보폭을 넓혀 가며 지역 사회의 교류와 연결을 확장해 왔다. 각종 지역 정보가 모이고 동네 사람들의 온오프라인 교류가 활발한 지역 커뮤니티를 비롯해, 동네 가게와 비즈니스를 위한 지역 광고 플랫폼이자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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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도연 당근마켓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서비스 비전과 방향성이 사용자에게 더 명확하게 전달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당근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동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당근은 이번 리브랜딩을 맞아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영상 속 동네의 다양한 순간이 담긴 포토카드를 뽑는 ‘순간포착, 동네에 이런일이’ 이벤트를 통해 이웃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뜻깊은 선물을 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