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에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상품 입점

"전월세대출 비교하고 가심사 결과 받아볼 수 있어"

인터넷입력 :2023/08/24 09:56

카카오페이는 대출 비교 서비스 ‘내 대출 한도’에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상품이 입점한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전월세대출을 비교하고 가심사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플랫폼은 카카오페이가 유일하다.

이번에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에 입점한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상품은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카카오뱅크 HF 전월세보증금 대출’이다.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보증금 대비 80%까지 무주택자 5억원, 1주택자 3억원 한도로 공급된다. 카카오뱅크 HF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역시 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한도는 2.22억원이다. 출시일 기준으로 두 상품 모두 3% 후반대 금리로 제공된다.

현재 카카오뱅크 외에도 경남은행, 부산은행, 우리은행, 케이뱅크, 하나은행, SC제일은행 등 총 7개사 전월세대출 상품이 카카오페이에 입점해 있다. 사용자는 카카오페이 전월세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주택금융공사와 서울보증보험 상품부터 정책 상품인 버팀목전세자금대출까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유리한 전월세대출을 쉽고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에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상품 입점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대출’ 영역 ‘전월세대출 받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한편, 카카오페이는 전월세대출 외에도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카드대출 등 대출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구축해왔다. 회사는 "신용대출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금융권과 제휴돼 있으며, 정부 지원 버팀목 대출과 은행 전월세대출 상품을 모두 중개하는 것은 카카오페이뿐"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카카오뱅크와 협력을 통해 전월세대출 상품을 제공하게 됐다”며 “사용자들의 다양한 대출 니즈를 모두 폭넓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풍성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