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성수동 '공간 와디즈'서 9월3일까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8/24 09:31

와디즈가 최근 창작 분야 펀딩 성장세에 힘입어 역대 최대 규모로 크리에이터와 서포터를 위한 축제를 연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9월10일까지 '2023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메이커만 100여 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행사는 최근 미술, 출판, 캐릭터·굿즈 등을 중심으로 2018년부터 매년 2배 이상 크게 늘고 있는 크리에이터 분야 펀딩 의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5월 약 한 달간 참여할 크리에이터 분야 메이커를 모집해 마련됐다. ▲와디즈 주요 광고 채널 노출 ▲기획전 쿠폰 제공 ▲파트너 서비스 할인 혜택 등 총 3천만원 상당의 마케팅 혜택과 동시에 전시 수요가 많은 크리에이터에게 특별 혜택으로 '공간 와디즈' 전시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서울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 전시는 9월3일까지 진행되며, 동시에 온라인 페스티벌은 9월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미술, 일러스트, 굿즈, 출판, 웹툰, IP, 사진, 보드게임 등 최근 뜨고 있는 크리에이터 전 분야 메이커가 참여하는 만큼 각종 팬덤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9월3일까지 진행되는 페스티벌 특별 전시는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운영되며 약 100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떠오르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부터 보드게임 등 온라인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는 제품과 작품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서포터들은 전시를 관람하며 펀딩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작가들을 응원하고 지지할 수 있다. 8월26~ 27일과 9월2~3일 주말 동안에는 공간 와디즈 앞마당에서 크리에이터 9팀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을 운영해 서포터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와디즈 장민영 팀장은 "와디즈에선 최근 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기업 전용 굿즈와 전자책 및 예술품까지 크리에이터 분야에서 '억대 펀딩'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며 "관심에 힘입어 크리에이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페스티벌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