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개발자협회, GIGDC2023 수상작 발표

일반부 대상은 인건게임즈 '터미너스: 좀비 생존자들'

디지털경제입력 :2023/08/18 17:20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18일 GIG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제작 부문(일반부‧대학부‧중고등부), 기획 부문(대학부‧중고등부)에서 각각 4팀(대상‧금상‧은상‧동상)을 선정, 일반부 제작부문 대상을 받은 ‘인건게임즈’를 비롯해 총 20개 팀이 이름을 올렸다.

GIGDC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전이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를 통해 인디 게임 제작 문화 활성화와 국내 게임 산업의 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GIGDC 2023

해당 공모전은 매년 꾸준히 많은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10일간 GIGDC202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했다.

GIGDC 2023 수상자들에게는 다양한 지원 사업의 혜택이 제공된다. 글로벌 진출 역량강화를 위한 도쿄 게임쇼 전시참여, 개발자 레벨별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 (멘토링), 게임전문 뉴스사이트를 통한 인터뷰 기사 게재 및 홍보, 게임 및 팀 소개로 구성되는 인터뷰 형식의 홍보영상 제작 등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되는 수료증이 제공되며 향후 개발사들을 위한 인큐베이팅 센터 소개 및 인디개발사 면접 기회 등 부가적인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스토브인디 GIGDC수상작 전시페이지가 9월 중 오픈된다. 역대 수상작과 함께 올해 수상작들을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전시 페이지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가의 크라우드 펀딩 전략 및 노하우 등 개발사를 위한 특별 강의도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