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게이밍, 미국 메탈밴드 '메가데스'와 컬래버레이션 발표

워게이밍, 자사 타이틀에 ‘메가데스’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추가

디지털경제입력 :2023/08/17 16:58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17일 미국의 헤비 메탈 밴드 메가데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워게이밍의 다수 게임에 적용되는 게임내 음악 이벤트인 ‘메탈 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메가데스의 데이브 머스테인, 제임스 로멘조, 더크 버뷰런, 키코 루이레로의 목소리는 물론 전차와 군함을 포함 게임내 임무와 음악 등 다양한 메가데스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3D로 구현된 이미지와 독특한 음성으로 구현된 메가데스의 상징적 마스코트 빅 래틀헤드가 게임내에 등장하는 것이 핵심이다.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서는 메가데스 특별 임무를 통해 메가데스의 앨범 커버에서 영감을 받은 애니메이션 위장과 메가데스의 히트곡 ‘피스 셀즈... 벗 후즈 바잉?’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위장 등 독점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격납고에 구현된 데이브 머스테인의 기타는 이번 메탈 축제의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낼 예정이다.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월드 오브 워쉽서 메가데스 위장과 군함 등장

월드 오브 워쉽에는 메가데스의 리더 데이브 머스테인과 마스코트인 빅 래틀헤드가 고유 음성과 함께 함장으로 등장하며 플레이어들은 특별 전투 임무 세트를 완료해 메가데스 함장 중 1명을 획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별도의 임무 세트를 완료하면 죽음의 광선 패치를 획득할 수 있다. 패키지 구매시에는 ‘러스트 인 피스’ 앨범 커버에서 영감을 얻은 래쓸 헤드 순양함도 함께 제공되며 메가데스 함장을 배치한 군함을 운용하면 해당 앨범의 히트곡 ‘토네이도 오브 소울즈’를 들을 수 있다.

메가데스의 데이브 머스테인은 “우리의 이미지가 게임에 등장하게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우리의 마스코트 또한 포효하는 목소리와 함께 구현되어 메탈의 느낌을 더욱 더 살려낼 것”이라며 “우리는 350가지가 넘는 음성을 녹음했고 플레이어들은 전투 중 우리가 지휘하는 우렁찬 목소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우리에게는 전차와 군함이 있고 워게이밍의 메탈 축제를 위한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