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지난 2분기 렌털 관리 계정 수 1천만과 분기 매출 1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13일 업계 따르면 코웨이 지난 분기 전체 렌털 계정 수는 국내 670만, 해외 330만으로 총 1천만 개다. 지난해 말 971만3천개, 올해 1분기 984만8천개를 기록한 뒤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렌털 업계에서 가장 먼저 계정 수 1천만을 기록했다.
코웨이 2분기 매출액은 1조62억원, 영업이익은 1천942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10.3% 증가했다. 코웨이가 분기 기준으로 매출액 1조원을 넘은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환경가전사업 670만 개 가운데는 렌털 계정이 626만개, 멤버십 계정이 44만개를 달성했다. 렌털 계정은 전년보다 2.8% 증가, 멤버십 계정은 5.7% 감소한 수치다. 노후 계정과 소유권 도래 계정 재렌털 전환으로 멤버십 계정이 감소했다고 코웨이 측은 설명했다.
지난 분기 국내 렌털 판매량은 39만5천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34만8천대보다 약 13.5% 증가했다. 2분기 연속으로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지속했다. 정수기, 청정기, 매트리스 등 전 제품군 판매량이 늘었다.
해외 법인도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큰 폭으로 성장했다. 말레이시아 계정 수는 지난해 대비 13.0% 늘어난 293만4천개다. 성장률은 전년 대비 둔화했다.
코웨이는 말레이시아에서 정수기 외에도 에어컨과 안마의자 판매 호조로 매출 성장을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청정기 고사양 필터 교체로 원가와 판관비가 증가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4% 줄었다.
코웨이 미국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13.7%, 22.2% 성장했다. 시판 채널인 캐나다 산불 영향에 따라 청정기 수요가 회복했다고 코웨이 측은 분석했다. 태국 법인에서는 매출액이 전년 대비 25.7% 성장했으며, 영업 적자는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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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는 기존 정수기 사업에 더해 비렉스를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비렉스는 코웨이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슬립·힐링케어 브랜드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혁신 제품 개발, 전략적 마케팅 전개 등 영향으로 안정적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비렉스를 중심으로 지속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