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친근한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오픈한 ‘A. 프렌즈 팝업스토어’가 이틀 만에 일 평균 3천 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20일까지 롯데월드 위니비니 광장에서 ‘A. 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선물 같은 AI 친구’라는 컨셉에 맞게 쇼핑백 디자인으로 표현해 ‘A. 프렌즈’와 현실 친구 같은 만남이 가능하도록 했다.
‘A. 프렌즈’는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A.)의 감성형 AI 에이전트로, 꿈을 위해 도전하는 취준생 ‘길빛나’, 다소 직설적인 에너자이저 ‘육제이’, 다정다감한 ‘강하루’ 등 각각의 페르소나를 가진 3인의 캐릭터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은 캐릭터별로 특색 있게 꾸며진 부스에서 에이닷 앱을 통해 ‘A. 프렌즈’와 대화해 볼 수 있다. 특히 같은 질문에도 캐릭터의 페르소나에 따라 다른 대답을 하는 등 실제 친구와 이야기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는 ‘A. 프렌즈’와 3D 홀로그램으로 함께 영상을 촬영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앱 안에서만 존재하던 ‘A. 프렌즈’와 보다 현실감 있는 추억 만들기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현장에서 에이닷 앱 다운로드 및 가입을 완료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릭터 굿즈’,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A. 프렌즈’와 촬영한 홀로그램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6월30일 에이닷의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하고, MS 애저 오픈 AI의 챗GPT를 기반으로 전문 지식 정보를 제공하는 생성형 AI ‘챗T’를 추가했다.
관련기사
- SKT 에이닷에 디쉐어 영어 교육 콘텐츠 담는다2023.07.07
- SKT 에이닷 전면개편...감성형 AI 에이전트 추가2023.06.30
- SKT, AI사업 조직 확대 개편...사업부로 격상2023.06.06
- SKT, '이루다' 스캐터랩에 150억원 지분투자2023.04.24
또한, 자체 거대언어모델(LLM)을 고도화 해 복잡한 문맥을 잘 이해하고 연속적인 대화도 주고 받을 수 있는 논리적인 AI대화 서비스를 에이닷에서 제공하고 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A. 프렌즈’가 방문객에게 현실 친구 같은 캐릭터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이용자가 AI 기술을 더 친근하게 인지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