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 4조3천64억원, 영업이익 4천63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4%, 0.8% 증가한 수치다.
별도 기준 2023년 2분기 매출은 3조1천192억원, 영업이익 3천791억원, 순이익 2천728억원이다.
SK브로드밴드는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매출 1조68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8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2분기 말 기준 5G 가입자 수 1천467만명을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 유료방송 가입자 수 946만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 681만명을 확보했다.
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3천865억원을 기록했다. 팀스튜디오, Btv 등 양질의 미디어 자산을 기반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4천71억원을 기록하며 급성장했다.
데이터센터 사업은 신규 데이터센터의 가동률 상승과 분당 2센터 오픈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신규 데이터센터 오픈도 준비 중이다.
클라우드 사업은 2분기 게임, 금융 등에서의 수주를 기반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 AI 서비스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따라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이프랜드는 2분기 기준 전체 MAU의 30%를 해외에서 유치하며 글로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지난 5월 선보인 메타버스 SNS 기능 '이프홈'은 7월 말 기준 누적 40만개 이상 개설됐다.
구독상품인 T우주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같은 파급력있는 제휴를 기반으로 2분기 월간 실사용자 200만 이상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UAM 기체 제조사 조비 에비에이션에 1억 달러를 투자해 약 2%의 지분을 확보하고 조비 기체 국내 독점 사용권을 확보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7월 약 3천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고, 약 2천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2천억원은 자사주 소각 발표일 기준 총 발행 주식수의 약 2%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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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배당금은 주당 830원이다.
김진원 SK텔레콤 CFO는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협력과 자강을 병행해 글로벌 AI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AI 컴퍼니로 도약 할 것”이라며 “AI 컴퍼니로의 도약이 기업과 주주가치 극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