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가 새롭게 탄생할 싱크탱크형 경제단체 ‘한국경제인협회’의 슬로건과 CI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은 오는 8월 말 임시총회에서 한국경제연구원(이하 한경연)을 통합하고 ‘한국경제인협회’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새롭게 탄생할 싱크탱크형 경제단체에 맞는 슬로건과 CI 아이디어에 대해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부문 선정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7일부터 9월 7일까지이며,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경련은 지난 5월 18일 혁신안을 발표해 산하 한경연을 통합해 ‘싱크탱크형 경제단체’로 새롭게 태어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새 기관은 경제․산업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싱크탱크 기능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전경련, 잼버리 참가자에 냉동 생수 10만병 지원2023.08.06
- 전경련, 4대그룹에 복귀 요청 반응 보니...'떨떠름'2023.07.20
- 전경련, 수해 지역 복구 성금 1억원 기탁2023.07.18
- 전경련, 한일 산업협력포럼 개최…신한·롯데·네이버 등 참석2023.07.06
한편, ‘한국경제인협회’는 1961년 전경련이 최초 설립될 당시 사용했던 기관명이다.통상적으로 쓰이는 ‘기업인’ 대신 경국제민을 뜻하는 경제(經濟)에 인(人)을 붙인 ‘경제인’이란 용어를 쓴 배경에는 ‘나라를 올바르게 하고 백성을 구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만들자’는 초창기 회장단(초대회장 이병철)의 의지가 반영됐다.
한국경제인협회 슬로건 및 CI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전경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