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의 디플정 구현은?···개발원, 학회와 포럼 개최 논의

27일 한국정책학외와 지역정보화학회와 공동 '지역디지털플랫폼 포럼' 열어

컴퓨팅입력 :2023/07/27 17:36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은 27일 개발원 상암동 청사에서 한국정책학회, 한국지역정보화학회와 공동으로 '지역디지털플랫폼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의 성공적인 구현과 지역의 미래 대응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과 관련해 지역사회 혁신과 발전을 이루어낼 수 있는 방안과 역할, 협력체계 등 지역디지털플랫폼 기반을 만들기 위한 전반적인 내용이 논의됐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7일 이재영 원장(앞줄 왼쪽 세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개발원 상암동 청사에서 한국정책학회, 한국지역정보화학회와 공동으로 '지역디지털플랫폼 포럼'을 개최했다.

 세부적으로 ▲디지털플랫폼정부 추진방향과 지자체 대응방안(한국정책학회)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의 성공적 구현을 위한 지자체 역할(한국지역정보화학회)을 주제로 한 발표와 참여자들을 중심으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행계획과 관련해 지자체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를 놓고 구체적으로 의견을 공유했다.

한국지역정보화학회(회장 방민석 교수)는 지역 차원에서의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전략과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지방 정부·산업·인프라 등 참여 주체별 역할 정립을 통해 함께 혁신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발원 이재영 원장은 “이번 포럼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발표 이후 지역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지, 무엇을 해야할지를 함께 논의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성공적인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과 지역 혁신을 위해 이번 포럼에서 논의한 것들이 계속 구체화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