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NH농협은행 생체인증 확대 사업 수주

컴퓨팅입력 :2023/07/13 10:36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가 농협정보시스템과 NH농협은행의 ‘단말 사용자 인증체계 확대’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지난해 행내 단말 사용자의 접근보안 및 편의성을 위하여 안면인증에 의한 윈도우 및 업무통합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해 왔다.

그간의 성과와 효과를 발판으로 사용 규모와 적용 업무를 확대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단말 사용자 인증체계 확대’ 사업을 농협정보시스템과 유니온커뮤니티가 수행하게 되었다. 사업규모는 약 19억 여원이다.

농협은행(이미지=유니온커뮤니티)

NH농협은행과 농협중앙회는 유니온커뮤니티의 통합생체인증솔루션인 ‘유바이오-이지패스(UBio-ezPass)’를 2022년도 도입 이후, 생체인증기반의 업무 단말 접근에 의한 업무 편의성과 보안강화 효과가 기대를 넘어서는 성과로 이어짐에 따라서 ‘단말 사용자 인증체계 확대’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확대 사업을 통하여 ▲전행 범위의 대규모 사용자 확장에 따른 운영 안정성확보 ▲ 업무용 모바일기기의 접근 보안 강화 ▲ 정책관리, 모니터링 및 배포관리의 운영관리 기능의 고도화 ▲기존 지정맥 인증 사용자에 단말 로그인 기능 제공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로써, 생체인증시스템이 대규모의 다양한 업무환경으로 확장되어 디지털전환의 신기술로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유니온커뮤니티 담당자는 “유니온커뮤니티는 ‘단말 사용자 인증체계 확대’ 사업을 통해 생체인증 솔루션이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보안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확대 사업을 통해 생체인증 솔루션의 범위를 확장하고, 더욱 안정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유니온커뮤니티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