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운영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은 지엔터프라이즈(대표 이성봉)의 세금환급 서비스 ‘1분’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사람인 긱 프리랜서들이 전문 서비스의 도움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세금을 신고하고, 환급받도록 돕기 위해 진행된다.
1분은 세무지식이 없는 사람도 직접 쉽고 간편하게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프리랜서는 물론 파트타이머, 직장인 등 소득이 있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완전 자동화 환급 기술로 1분 남짓한 시간에 환급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사람인, 채용광고에 챗GPT 도입...공고 등록 시간 최소화2023.07.05
- 사람인, 신개념 인재 검사 'S-로직' 사전 체험 기업 모집2023.06.29
- 한국직업정보협회 출범…사람인·잡코리아·당근마켓 등 참여2023.06.28
- 사람인, 간편 경력 인증 이벤트 진행2023.06.07
양사의 제휴로 프리랜서들은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특전을 누리게 됐다. 먼저, 사람인 긱 회원인 프리랜서들은 사람인 긱 플랫폼 내에서 1분의 세금환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환급금의 10%인 서비스 이용료를 한시적으로 면제해주는 것이다. 또, 매주 환급금 조회를 완료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천원을 지급한다. 7월 말까지 3주간 총 300명이 받을 수 있다.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한 세무 안내 콘텐츠도 공개한다.
사람인 긱 윤혁주 팀장은 “프리랜서들의 고소득을 위해 프리랜서 수수료 0%로 운영 중인 사람인 긱이 1분과의 프로모션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세금 환급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하반기에도 프리랜서와 프로젝트 의뢰 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전개해 고객 만족을 제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