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이틀만에 가입자 7천만명 돌파

저커버그, 공식 발표…유럽 시장 출시 땐 폭발적 성장 예상

홈&모바일입력 :2023/07/08 08:58    수정: 2023/07/08 08:58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타가 트위터 대항마로 준비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 스레드가 출시 이틀 만에 가입자 7천만 명을 돌파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간) 이 같은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고 CNBC를 비롯한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에 앞서 더버지는 스레드 게시글이 9천500만 건을 넘어섰으며, ‘좋아요’ 개수도 1억9천만 개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스레드

스레드는 인스타그램이 만든 트위터와 유사한 앱이다. 한 게시물당 500자까지 지원되며, 외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와 사진 또는 최대 5분 길이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스레드 앱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에 대한 장벽이 높지 않다고 할 수 있다. 그 때문에 짧은 시간 내 많은 사용자를 모을 수 있었다.

특히 스레드는 아직 유럽 시장에서는 출시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추가 성장 가능성이 많은 편이다.

스레드가 성공적으로 출범하면서 트위터 쪽은 바짝 긴장하고 있다. 현재 트위터 하루 이용자 수는 2억3천800만 명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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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의 개인 변호사인 알렉스 스피로는 최근 스레드가 자신들의 지적재산권을 불법적으로 사용했다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이 서한에서 스피로는 “메타가 트위터 영업 비밀과 기타 극비 정보 사용을 중단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히면서 소송 불사 방침을 내비쳤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