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가 SK브로드밴드와 디지털 옥외광고(DOOH)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SK브로드밴드와 DOOH 상품 기획 판매 및 공동마케팅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은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 진입과 사업 확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사는 향후 3년간 SK브로드밴드의 B2B 특화 미디어 솔루션 ‘온애드(On-Ad)’를 활용한 ▲디지털 옥외광고 상품 기획 및 고도화 ▲디지털 옥외광고 상품 판매 및 영업 ▲디지털 옥외광고 상품 공동 마케팅에서 적극 협력해 나간다.
SK브로드밴드의 온애드는 Btv와 디지털 사이니지로 구성된 B2B 특화 미디어 솔루션이다.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의 광고 및 홍보 영상을 자유롭게 노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업장에 방문한 고객에게 브랜드와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마케팅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애드의 이용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늘면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메조미디어와 SK브로드밴드의 협약을 통해 탄생한 첫 결과물은 ‘올리브영 DOOH 상품’이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올리브영에 온애드를 제공 및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유통 및 영업 채널을 활용하여 상품 판매 및 확산에 집중할 예정이다
메조미디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광고주들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체 간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운영 전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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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상호 SK브로드밴드 B2B기획담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브로드밴드는 보유한 미디어/네트워크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과 업종에 온애드 솔루션 확대에 힘쓰고, 메조미디어는 옥외 매체 기획 및 판매에 협업한다면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성장에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승현 메조미디어 대표이사는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을 집행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등의 역량을 바탕으로 SK브로드밴드와 긴밀하게 협업해 DOOH 광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