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대표 조성수)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이벤트를 준비하는 마케터를 돕기 위해 연령별 선호하는 이벤트 경품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벤트 가이드북을 발간, 무료 배포한다.
이벤트 경품 증정 목적으로 기업의 모바일 쿠폰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프티쇼 비즈는 이벤트 참여율을 높이고 목표했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가이드북을 기획했다.
1천100여명의 마케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실무자 중 51%는 이벤트 참여자의 연령을 고려해 경품을 선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 별 선호 경품으로는 ▲10대-편의점 모바일 금액권(35%), ▲20대-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디지털 금액권(30%), ▲30대-백화점 상품권(43%), 40대-백화점 상품권(72%)이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가이드북을 통해 경품 이벤트 기획 시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얻을 수 있다. ▲예산 설정 및 상품 선정 ▲고가 경품 선정 팁 ▲세금 처리 프로세스 등 이벤트 기획부터 경품 선정, 운영까지 일련의 과정에 대한 실무자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담았다.
관련기사
- KT알파쇼핑, 유소년야구단 야구경기 초청행사 진행2023.06.19
- KT알파, 미래 성장 전략 발표…"새 사업 전방위 확장"2023.06.16
- KT알파, 3년 연속 ‘보라매 쓰담쓰담’ 플로깅2023.06.01
- KT알파쇼핑,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 나섰다2023.05.31
이번 무료로 배포되는 가이드북은 기프티쇼 비즈 기업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7월 14일까지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한정 수량 제공된다. 가이드북은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날 오전 이메일을 통해 PDF 파일로 받아볼 수 있다.
기프티쇼 비즈는 이벤트·프로모션 경품 발송, 보험·렌탈 사은품, 임직원 복지 쿠폰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로, 기업 마케팅까지 지원 가능한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하나의 서비스에서 ‘설문조사-경품 발송-문자발송’까지 기업 맞춤형 기능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