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옥션, ‘2023 상반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개최

942개 중소셀러 참여, 1800여개 우수상품 판매

유통입력 :2023/06/19 10:52

지마켓과 옥션이 7월 9일까지 3주간 ‘2023 상반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지마켓이 2009년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로, 이번에 15회차를 맞이한다. 우수 상품을 발굴해 지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선보이는 동시에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부터 행사 규모도 대폭 확대한다. e-마케팅페어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폭발적인 판매고를 기록하는 일명 ‘스타셀러’들이 쏟아지자 행사 참여 기회를 늘려달라는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먼저, 매년 1회만 진행하던 개최 횟수를 연 2회로 확대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셀러 수는 지난해 대비 약 10% 증가한 942개 업체로, 식품/음료, 미용/건강,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천800여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지마켓∙옥션, ‘2023 상반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개최

대표 상품으로 ▲티젠 콤부차 ▲예담채 십리향 햅쌀 ▲비비수산 생칵테일새우 ▲한식품 들기름 ▲하루 한줌견과 원데이프리미엄 ▲바다원 남해안 지리멸치 ▲내 몸이 반응하는 복분자원액 ▲고흥 와포햇살 국산 가루들깨 ▲하동포레스트 매실청 ▲몽쿨 유모차 선풍기 ▲보만 핸디형 스팀다리미 ▲리르 포크 타투아이브로우 틴트 등이 있다.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도 마련했다. 지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전용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행사가 종료되는 내달 9일까지 매일 1회 다운로드 가능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까지 할인된다.

관련기사

우수 판매 셀러에게는 연말 시상식을 열어 부상 및 추가 판매 지원을 제공한다. 지마켓과 함께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3개 기관이 후원, 총 19개의 업체를 시상한다. 부상으로 지마켓, 옥션에서 활용가능한 총 4천100만원 상당의 e머니와 셀러 홍보영상 제작, 전용 팝업스토어를 통한 추가 홍보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지마켓 영업기획실 이기정 실장은 “e-마케팅페어는 구매고객에게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및 농축수산물 생산자의 우수한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셀러고객에게는 온라인 판매활성화와 함께 스타상품을 만들 수 있는 상생의 경연대회”라며 “지난해보다 행사 규모를 키우고, 혜택을 강화한 만큼 만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