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부터 미국 우버 앱에 영상 광고가 표시된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15일(현지시간) 우버가 이번 주 최대 90초까지 실행되는 영상 광고를 앱에 도입한다고 보도했다.
영상 광고는 이용자가 차량을 기다리는 동안 혹은 우버이츠에서 주문 후 나타나며, 2021년 우버가 인수한 주류배달 플랫폼 드리즐리 검색 결과 등에서도 표시된다. 우버 자동차 안 태블릿에서도 광고를 볼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음소거 설정된다.
영상 광고는 이번주 미국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영국, 프랑스, 호주 등 나라에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우버는 2019년 우버이츠앱과 우버 앱에 정적 광고를 도입한 바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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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 마크 그레서 광고 부문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내년 광고 수입 10억 달러를 달성할 것"이라며 "우버는 이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는지, 무엇을 먹었는지 알고 있다. 이 모든 정보를 사용해 영상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우버는 개인 데이터를 광고주와 공유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광고는 안전 기능, 운전 기사 혹은 우버이츠 기사에게 메시지지를 보내는 데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표시된다. 광고 재생 즉시 창을 닫을 수 있는 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