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페토, 생성형 AI로 아바타 제작

AI 아바타 이벤트 진행…이미지 하나로 4가지 테마 아바타 무료 생성

인터넷입력 :2023/06/08 11:10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신규 이용자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간편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는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AI 아바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앱 설치 후 이용자가 셀피와 같은 실제 사진을 게재하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피규어 ▲캐릭터 총 4개 테마의 AI 아바타를 만드는 방식이다.

1인당 사진 3장을 등록해 최대 12장의 아바타 사진을 생성할 수 있다.이벤트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한 장의 사진만으로 자신과 닮은 AI 아바타를 간편히 제작할 수 있어, 고퀄리티 콘텐츠 제작 허들이 한층 낮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네이버)

특히, 이번 이벤트에 활용된 생성형 AI 기술에는 네이버제트 콘텐츠 노하우를 녹여냈다. 제페토는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그래픽스 기술을 접목해 고품질 AI 아바타 생성을 가능하게 했다. 또 네이버제트 자체 AI 엔지니어들의 기술력을 통해 AI 모델을 더욱 고도화했다.

아울러 네이버제트는 메타버스 내 다양한 창작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생성형 AI 기술의 적용 범위, 대상을 확장해 나간다는 목표다. 우선 이번 이벤트는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태국 등으로 대상 국가를 넓혀간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 담당 리드는 “제페토는 누구나 상상하는 것을 메타버스 안에서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라며 “누구나 쉽게 다채로운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생성과 창작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