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스마트워치 기업 '파이어볼트'가 내수 시장을 기반으로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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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삼성전자 등 주요 스마트워치 제품의 수요는 감소했지만, 인도 브랜드 파이어볼트가 처음으로 삼성전자를 제치고 글로벌 시장점유율 2위 사업자가 됐다. 파이어볼트의 출하량은 전년 대비 약 3배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 약 57% 증가했다.
2위였던 삼성전자는 북미 지역을 제외한 지역에서 출하량이 감소하며 3위로 밀려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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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도 스마트워치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파이어볼트를 비롯한 노이즈, 보트와 같은 현지 기업 제품이 인기를 끈다. 2천루피 미만(약 3만원) 가격대의 저가 스마트워치의 판매가 인도 스마트워치 출하량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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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이 지난해 말 이후 침체기에 접어들면서 인도를 제외한 다른 지역의 올 1분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화웨이도 주력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하며 3위에서 밀려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