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KDI 손잡고 ‘중견기업 경제·경영 아카데미’ 개최

중견기업 임직원 경제·경영 이해도 제고 및 업무 역량 강화 지원

디지털경제입력 :2023/05/19 10:26

중견련이 KDI 글로벌지식협력단지운영단과 손잡고 중견기업 임직원 경제·경영 이해도 제고와 업무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선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최진식)는 KDI 글로벌지식협력단지운영단과 공동으로 ‘중견기업 경제·경영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 CI

아카데미는 KDI 글로벌지식협력단지운영단의 교육 인프라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견기업 임직원의 경제 이론, 경영 전략에 대한 이해도를 심화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인사이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KDI 연구위원 등 경제·경영 분야 국내 최고 수준 강사진이 진행하는 8주 교육 과정으로 구성했다. 6월과 12월, 각 4주, 2학기제로 운영된다.

1학기는 6월 8일부터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또는 금요일, 2학기는 11월 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1학기는 2023년 한국 경제 현주소, 대한민국 경제·산업발전사, 위대한 경제사상가, AI와 슬기롭게 대화하기-ChatGPT 등 주제 강의와 글로벌지식협력단지의 ‘경제발전관’, ‘산업발전관’, ‘휴먼관’ 등 전시관 견학으로 구성했다.

2학기는 경영학 개론, 회계원리, ESG 경영 패러다임, 2024년 경제 전망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수 요건을 충족하면 KDI 글로벌지식협력단지운영단 수료증을 발급한다.

매회 2시간씩 글로벌지식협력단지에서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중견련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대한민국 경제·산업 발전 과정을 국내외에 공유하고, 관련 국제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2018년 기획재정부가 설립한 글로벌 지식 공유 허브다. KDI가 글로벌지식협력단지 운영을 맡고 있다.

6월 2일까지 중견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