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 일본 7개 미디어에 기사 공급…이렇게 달라집니다

'글로벌 테크허브'로 위상 확대…개발자 생태계 확충

인터넷입력 :2023/05/19 11:16    수정: 2023/05/19 16:38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디넷코리아가 창간 23주년을 맞아 또 한번 도약합니다.

2000년 첫 발을 내디딘 지디넷코리아는 국내와 해외 IT 업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허브' 역할을 해 왔습니다. 세계적인 IT 매체인 씨넷(CNet), 지디넷(ZDNet)과 특약을 맺고 해외 고급 IT 뉴스를 국내 독점 공급하고, 국내 IT 뉴스를 해외에 전하는 역할을 함께 수행해 왔습니다.

창간 23주년을 맞아 이런 역할을 좀 더 확대하려고 합니다. 영어권에 이어 일본에도 국내 IT 뉴스를 공급합니다. 이와 함께 IT 전문지 역할도 좀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면서 명실상부한 '국가 대표 테크미디어'로 거듭나겠습니다.

첫째. 일본 최대 포털 등 7개 미디어에 국내 IT 뉴스를 공급합니다.

그 동안 지디넷코리아는 씨넷, 지디넷 플랫폼을 통해 국내 IT 소식들을 해외에 전하는 '아웃바운드 뉴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노리는 국내 기업들에겐 큰 힘이 돼 왔습니다.

지디넷코리아는 6월부터 일본내 종합 한류 미디어인 ‘코리아웨이브 (KOREAWAVE, koreawave.jp)와 손잡고 일본 최대 포털을 비롯한 7개 유력 미디어에 국내 IT 기사를 공급합니다.

지디넷코리아가 코리아웨이브를 통해 일본 7개 미디어에 기사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영어권에만 공급했던 아웃바운드 뉴스를 일본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일본 진출을 꿈꾸는ᅠ국내 IT관련 기업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둘째. 앱 개발 활성화를 위한 '개발자 멤버십'을 운영합니다.

지디넷코리아는 어떤 매체보다 빠르게 개발자 관련 이슈들을 발굴해 왔습니다. 개발자는 국내 IT 산업 발전을 선도할 역군이라는 신념을 갖고 관련 뉴스를 보도해 왔습니다.

창간 23주년을 계기로 우리는 앱 개발자 생태계에 주목하기로 했습니다. 그 첫 단계로 '지디넷코리아 앱MRO센터'를 통해 앱 개발자 멤버십을 운영합니다. 앱MRO센터는 앱 유지 보수가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 앱MRO센터

지디넷코리아가 2019년부터 운영해 온 ‘앱MRO센터’는 50여 종의 테스트 기기와 8개 테스트베드, 회의실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초기 앱 서비스를 발굴해 앱MRO센터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제공을 포함해 서비스 성장을 위한 시설과 컨설팅, 투자유치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셋째. 서강대와 함께 가상자산 평가 및 인증모델을 만듭니다.

지디넷코리아는 가상자산에 대해선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축'이란 관점으로 접근해 왔습니다. 무분별한 대박 신화와 근거 없는 비관론을 모두 경계하면서 냉정하게 보도해 왔습니다.

우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상자산 시장은 혼탁합니다. 시장 정화를 위한 객관적인 평가 모델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지디넷코리아는 6월부터 서강대 가상자산연구소(소장 현대원)와 공동으로 가상자산의 정확한 평가 및 인증모델 연구에 들어갑니다. 이 작업은 혼탁한 가상자산시장의 정화를 통한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넷째. '국가대표 테크미디어'로 더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지디넷코리아는 지난 23년 동안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IT산업에 대한 전문성'과 '풍부한 해외 플랫폼 활용 능력'은 지디넷코리아가 '국가대표 테크미디어'로 성장하는 밑거름입니다.

관련기사

창간 23주년을 계기로 지디넷코리아의 두 가지 성장 동력을 좀 더 강력하게 가동합니다. 이를 통해 '더 깊고, 더 넓은 매체'로 한 단계 더 도약하려고 합니다. 

그 동안 지디넷코리아와 함께 해 온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국내 IT 산업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매체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