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빠른 배송·교환·환불을 지원하는 ‘플러스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무신사 스토어에 적용된 플러스배송은 소비자가 결제를 마친 이후부터 실제 제품을 배송받고 착용하기까지, 전 유통 과정 경험을 편리하게 만들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고안한 신규 서비스다.
플러스배송은 ▲플러스 빠른배송▲플러스 빠른교환 ▲플러스 빠른환불 3가지로 구성된다.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플러스배송 배지가 붙은 상품을 주문할 경우 빠른배송·교환·환불 3가지 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다.
플러스 빠른배송은 평일 오후 10시 이전까지 결제를 마칠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 다음날에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착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무신사 스토어 회원이라면 상품 상세페이지, 주문서 등에서 플러스 빠른배송 적용 여부와 도착보장일을 확인할 수 있다. 도착보장일보다 배송이 지연될 경우에는 고객에게 하루에 1천원씩, 최대 2천원적립금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플러스 빠른교환은 제품을 배송받은 고객이 교환을 접수할 때 즉시 새 상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교환을 요청하면 최초 구매한 상품이 물류센터에 입고돼 검수를 거친 후 새 제품을 보내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앞으로는 빠른교환을 적용해 고객이 교환을 신청하자마자 새 상품이 바로 출고된다.
교환 대신 환불을 신청한 고객에 대해서도 반품한 제품이 픽업되자마자 곧바로 환불이 이뤄지는 플러스 빠른환불이 적용된다. 현재 무신사 스토어에서는 일부 브랜드를 대상으로 무료반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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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 빠른 배송·교환·환불 서비스는 ▲닥터마틴 ▲리복 ▲무신사 스탠다드 ▲살로몬 ▲아식스 ▲오드타입 ▲포터리 ▲폴로 랄프 로렌 ▲푸마 ▲헬리녹스 등 무신사 스토어 주요 인기 브랜드에 우선 적용된다. 향후 지속적으로 대상 브랜드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온라인 패션 쇼핑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 중 하나인 배송, 교환, 환불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하기 위해 플러스배송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플러스배송의 밑바탕이 된 자동화 설비 도입 확대·첨단 물류 운영 시스템 고도화를 거쳐 물류 역량을 강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