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부천교육지원청에 설치형 다목적 스마트워크 부스 공급

250여개 학교 및 기관과 소통 및 협력 강화

컴퓨팅입력 :2023/05/09 09:39

알서포트는 부천교육지원청에 자사 설치형 다목적 스마트워크 부스 '콜라박스(COLABOX)'를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은 관내 교육 기관과 교육지원청 간의 정기 및 상시 화상회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면담 및 교육뿐만 아니라 청사 직원들의 업무 집중 공간으로 ‘콜라박스’를 활용하고 있다.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뛰어난 방음 성능과 탁월한 공간 활용도에 ‘콜라박스’를 도입했다”며 “다른 학교들과 관련 기관에서 ‘콜라박스’를 도입해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어 신뢰도 또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부천교육지원청이 설치형 다목적 스마트워크 부스 ‘콜라박스’를 도입했다.

‘콜라박스’는 알서포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설치형 다목적 스마트워크 부스로, 자투리 공간에 설치해 회의, 상담, 온라인 교육, 비대면 면접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22T 복층강화유리로 특수 제작된 ‘콜라박스’는 방음이 잘 되며, 고성능 환풍기를 탑재해 장시간 동안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설치형 제품으로 구축은 물론, 손쉽게 해체, 이동할 수 있어 구조 변경이 어려운 학교나 공공기관,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독립적인 부스와 함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셋톱 박스, 모니터,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 비대면 화상 상담 및 화상회의에 필요한 요소를 패키지 또는 선택 제공하는 옵션도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미래 세대를 위한 학습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는 부천교육지원청에 ‘콜라박스’를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콜라박스’가 온라인 강의, 온라인 상담·면담뿐만 아니라 교직원 및 교육기관 관계자의 업무 효율성 향상에 활용될 수 있도록 교육 기관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