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고객패널제도 ‘웰컴온(ON) 7기’ 모집

활동 주제 별로 소정의 활동비 전달

금융입력 :2023/04/26 10:35

웰컴저축은행은 고객의 생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고자 고객 패널제도인 ‘웰컴온(ON) 7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웰컴온(ON)은 웰컴저축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 운영 등 다방면에 걸쳐 고객이 직접 개선 사항 및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고객 패널제도이다. 웰컴온(ON) 패널이 고객의 입장에서 당행 금융서비스 이용 중 불편한 점 및 개선사항을 건의, 제안하면 이를 현업 부서에서 검토 후, 업무 개선에 반영된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온(ON)은 지난 2017년 ‘고객 패널’ 명칭으로 최초 운영을 시작해 2020년 ‘웰컴온(ON)’으로 명칭을 변경해 지금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해 100명의 고객패널이 활동하며 총 339건의 의견을 제안, 건의해 업무개선에 반영됐다. 고객패널이 제출했던 주요 의견 중 업무에 반영된 사례로는 ▲광고물 점검 및 개선 ▲피싱·스미싱 예방 교육 및 홍보 ▲웰뱅 앱 사용 설명서 개정·증보 등이다.

웰컴온(ON)에 선발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웰컴온(ON) 온라인 활동은 ▲설문조사 참여 ▲ 서비스 경험 후 의견을 작성한 활동보고서 제출 등이며, 희망자에 한해 진행되는 오프라인 활동은 ▲웰컴저축은행 영업점 점검 ▲오프라인 금융서비스 관련 활동 보고서 제출 등이다. 웰컴온(ON) 패널로 활동하게 되면 각 활동주제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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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온(ON)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오는 30일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지원서는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 후 작성하면 된다. 웰컴온(ON)7기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8일 발표될 예정이며, 활동기간은 오는 5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약 7개월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온(ON) 7기 패널과 함께 당행 금융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참신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업무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