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2010년 4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50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25일 밝혔다.
리디의 이번 성과는 양질의 IP 확보 및 폭넓은 장르 다변화로 국내외 콘텐츠 시장에 빠르게 대응한 결과로 풀이된다. 리디는 강력한 팬덤을 바탕으로 검증된 웹툰∙웹소설 IP를 영상화, 애니메이션, 굿즈 사업 등 콘텐츠 사업 선순환에 집중해 왔다.
올해 1분기에는 리디 독점 웹툰 ‘그 겨울의 순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규 작품을 출시한데 이어, 지난 3월에는 인기 웹툰 ‘피자배달부와 골드팰리스’의 굿즈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굿즈 출시 당일 1시간만에 완판 되는 상품이 있는가 하면, 굿즈 출시 전후 웹툰 일 매출이 약 2,600% 증가하며 작품에 대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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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의 약진도 두드려졌다. ‘만타(Manta)’는 국내 인기작을 현지화 하는 방식으로 탄탄한 작품 라인업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작품 경쟁력은 ‘만타(Manta)’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완결된 리디의 간판 웹소설 ‘상수리나무 아래’의 외전 영문판이 2월 아마존에 출간돼, 미국을 포함한 5개국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올해 1분기는 국내외 경기 침체 등 다양한 시장 변화에도 리디의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통해 흔들림 없이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리디가 잘 할 수 있는 콘텐츠 사업에 집중하고 사업 고도화에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