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총 5개 제품이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상품 다양한 요소에서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평가 인증 제도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한다.
SK매직은 제품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서 ▲올클린 버블살균 비데 ▲보더리스 인덕션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 3개 제품이 선정됐다.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는 비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품목 1위를 차지했다.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친환경 플라스틱을 국내 최초 적용한 제품이다. 필수 부품을 제외한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자원 절감뿐 아니라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줄였다.
관련기사
- SK매직, '안마의자 특가전' 진행…렌탈료 30% 할인2023.04.21
-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지자체 보조금 최대 50% 지원2023.04.19
- SK매직, 국가산업대상 정수기·식세기 부문 대상2023.04.14
- SK매직, 화성 지역아동센터에 반려나무 기부2023.04.05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환경오염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음식물을 처리하며 발생하는 냄새와 습기를 외부로 방출하지 않고, 미세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건강, 편리, 친환경을 주요 핵심 가치로 혁신 제품 개발과 품질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