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껏 본 적 없는 車"…CUV '뉴 푸조 408' 공개

패스트백 스타일로 강렬한 선 강조…최초 적용 컬러까지 선봬

카테크입력 :2023/04/21 15:52    수정: 2023/04/21 16:12

코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시장의 강자가 여태껏 보여준 적 없는 실루엣으로 돌아왔다. 스텔란티스코리아의 ‘푸조 뉴 408’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공개됐다. 최근 CUV 시장이 과열되는 가운데 이번 새로운 차종이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주목된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신형 뉴 408은 서울 푸조 강남전시장에 전시돼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이 차량을 지난 20일 언론에 선보였다. 뉴 408의 매력은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만남에서 나온다.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SUV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차급이 출시되고 있다. 이 중 뉴 408은 기존 C-세그먼트(CUV 차급) 시장에 보인 적 없던 패스트백 스타일을 제시했다.

뉴 푸조 408(NEW PEUGEOT 408)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패스트백은 차량 지붕에서 뒷부분까지 유선형으로 이뤄진 디자인이다. 해치백 스타일의 고유함과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실루엣을 갖춘 셈이다. 뉴 408은 이러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파리 모토쇼 공개 이후 국내외 언론을 통해 ‘모두를 위한 스포츠카’라는 별명을 얻었다. 공개 이후 올해 1월부터 글로벌 순차 출시에 나선 가운데 이미 유럽에서만 1만6천대 계약을 돌파했다.

외관은 특히 선을 강조했다. 역동적이면서도 날렵함을 보여주듯 차량의 중간마다 선으로 포인트를 냈다. 여기에 이번 뉴 408에 처음 선보이는 옵세션 블루 색상은 빛에 따라 색감이 달라보이는 매력을 지녔다. (사진=김재성 기자)

외관은 특히 선을 강조했다. 역동적이면서도 날렵함을 보여주듯 차량의 중간마다 선으로 포인트를 냈다. 여기에 이번 뉴 408에 처음 선보이는 옵세션 블루 색상은 빛에 따라 색감이 달라보인다. 푸조의 디자인 디렉터인 마티아스 호산이 특별히 중요하게 여겼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뉴 408의 휠은 19인치로 대중적인 사이즈로 탑재됐다.

푸조 차량의 매력은 내부에도 있다. 국내외 업계에서는 푸조의 실내 디자인은 남다르다는 평이 줄곧 이어져 왔다. 이번 뉴 408에도 SUV 차급이면서 세단과 같은 낮은 드라이빙 포지션, 두 손에 딱 감기는 운전대와 미래 지향적인 내부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운전석은 최신 아이-콕핏이 탑재됐다. 중앙에는 10인치 고해상도 중앙 터치스크린으로 넓은 화면을 갖췄고, 트림 사양에 따라 편안한 개인화 설정을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도 탑재된다. *사진은 GT 트림 프로덕션 모델로 실물과 상이할 수 있음. (사진=김재성 기자)

실내 전면은 외관과 같이 날렵한 선을 강조했다. 마치 칼로 벤듯한 날카로운 라인마감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 했다. 운전석은 최신 아이-콕핏이 탑재됐다. 중앙에는 10인치 고해상도 중앙 터치스크린으로 넓은 화면을 갖췄고, 트림 사양에 따라 편안한 개인화 설정을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도 탑재된다.

2열은 넓으면서 편안했다. 긴 휠베이스를 확보해 여유로운 레그룸과 헤드룸을 선사한다고 스텔란티스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트렁크는 기본 536리터(L)에서 뒷좌석 폴딩 시 1천611리터까지 확장돼 다양하고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 뒷좌석 폴딩은 트렁크에서도 손잡이를 통해 가능해 편리한 고객 경험도 제공했다.

2열은 넓으면서 편안했다. 긴 휠베이스를 확보해 여유로운 레그룸과 헤드룸을 선사한다고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설명했다. 트렁크는 기본 536리터(L)에서 뒷좌석 폴딩 시 1천611리터까지 확장돼 다양하고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 뒷좌석 폴딩은 트렁크에서도 손잡이를 통해 할 수 있어 편리한 고객 경험도 제공했다. (사진=김재성 기자)

최신 안전사양도 제공한다. 긴급 제동 브레이크,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등이 지원되는 푸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적용됐다. 뉴 408은 편의 품목 및 상품성에 따라 알뤼르(Allure)와 GT 트림으로 판매되며, 트림별 상세 정보 및 가격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파워트레인은 3기통 1.2ℓ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30마력의 힘을 갖췄다. 연비는 복합 기준 12.9㎞/ℓ다. 디젤 모델 일색이었던 푸조 브랜드 라인업 중 가솔린 모델을 택해 꾸준히 지적받던 부분을 개선한 점도 있다. 뉴 408의 상세 스펙은 ‘2022 파리 모토쇼’에서 공개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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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 파워트레인은 3기통 1.2ℓ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30마력의 힘을 갖췄다. 연비는 복합 기준 12.9㎞/ℓ다. 디젤 모델 일색이었던 푸조 브랜드 라인업 중 가솔린 모델을 택해 꾸준히 지적받던 부분을 개선한 것으로 보인다. 뉴 408의 상세 스펙은 ‘2022 파리 모토쇼’에서 공개된 바 있다. (사진=김재성 기자)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이번 사전 공개를 시작으로 앞으로 뉴 408 관련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며 “뉴 408이 한국 고객들에게 푸조만의 강렬한 매력을 전하는 푸조의 대표 모델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뉴 408 프리뷰 투어는 21일부터 내달 5월 21일까지 약 한달간 강남 전시장을 시작으로 전국 전시장에서 순회 진행된다. 투어는 최대 4일까지 진행하며 프리뷰가 진행되는 전시장을 방문하면 뉴 408 관람과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