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가 브랜드 창립 75주년을 맞은 올해 1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8만767대 차량을 인도했다고 18일 밝혔다.
1분기 지역별 판매량은 중국과 북미 시장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가장 큰 단일 시장인 중국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2만1천365대가 인도됐고 북미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1만9천651대가 판매됐다.
유럽에서는 1만8천420대가 인도돼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독일에서는 19% 증가한 8천247대가 판매됐다. 그 외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5% 증가한 1만3천84대가 인도됐다.
제품은 포르쉐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이 수요 견인에 나섰다. 마칸은 2만3천880대로 전년 대비 30% 증가하면서 가장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그 뒤로 카이엔(2만3천387대, 23%)이 뒤를 이었다. 포르쉐 911 스포츠카는 1만1천63대가 판매돼 19% 증가해 꾸준히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파나메라 모델은 8천479대로 10% 증가한 인도량을 기록했다.
데틀레브 본 플라텐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는 “지난 1분기 높은 실적은 제품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브랜드 강점을 입증한다”며 “여전히 경제 상황은 불안정하고 부품 공급이 제한적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시장에서 성장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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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은 공급망 병목현상으로 지난 1분기 3퍼센트 감소한 9천152대를 판매했다.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4천806대가 인도되며 6퍼센트 증가했다.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가치 지향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포르쉐는 시장 수요보다 한 대 적게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긍정적인 1분기 성과로 남은 한 해 또한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으나, 여전히 남아있는 도전적인 상황에서 경각심과 유연성을 유지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