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폴더블폰 홍보대사 된 빌게이츠

SNS에 갤럭시Z폴드4 사용 후기 올려 "무거운 벽돌(폰)과 사뭇 달라"

홈&모바일입력 :2023/04/13 15:14    수정: 2023/04/13 15:48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자신이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라고 밝혔다.

빌 게이츠는 11일(현지시간) 자신의 링크드인 계정에 휴대전화 탄생 50주년 기념 기사를 공유하며 "현재 내 휴대폰은 갤럭시Z폴드4인데, MS 출범 초기에 가지고 다녔던 무거운 벽돌(폰)과는 사뭇 다르다"고 말했다. 

빌 게이츠가 올린 게시글 (사진=링크드인 캡쳐)

그는 지난 1월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인 레딧에서 진행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행사에서 "당신이 매일 쓰는 스마트폰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삼성의 JY(이재용) 회장을 한국에서 만났을 때 그가 선물한 갤럭시Z폴드4를 갖고 있다"고 답해 화제가 됐다.

관련기사

게이츠는 지난해 8월 한국에 방문했는데, 당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직접 선물해 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을 수년째 사용 중이다. 게이츠는 지난해에도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갤럭시Z폴드3를 사용 중이라고 말한 바 있다.

갤럭시Z폴드4는 세로가 짧아지면서 한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