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통합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슈프리마는 29일부터 3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미국 최대 규모의 보안 전시회인 ‘ISC 웨스트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슈프리마는 이번 전시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 처음으로 ‘바이오스테이션3’를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바이오스테이션3는 얼굴인식, QR 및 바코드, 모바일, RFID 카드 등 다양한 출입인증 옵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IP 인터폰과 RTSP 기반 비디오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다기능 출입통제 솔루션이다.
또한 딥러닝 기반의 AI 프로세서인 신경망 처리장치(NPU)를 탑재해 얼굴 인식 성능이 빠르고 정확하며 고도화된 위조 얼굴 감지 기술을 제공해 보안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슈프리마는 기술 데모를 통해 바이오스테이션3와 QR 및 지문인식 솔루션인 ‘엑스스테이션2’를 바이오스타2와 연동해 현장에서 간편하게 사용자의 메일로 QR코드 크리덴셜을 발급하고, 사용자의 모바일에 저장된 이미지로 사용자가 직접 얼굴 크리덴셜을 등록하는 방법 등 편리한 바이오스타2의 출입통제 기능들을 직접 체험해 보도록 했다.
슈프리마는 타사 솔루션과 시스템 통합이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했다. API, SDK,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타사 솔루션과도 시스템 통합이 가능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출입통제 및 통합 관리에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 및 확장할 수 있다.
전시 부스에서 슈프리마는 출입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하드웨어 장치를 모두 제공하는 토탈 보안 솔루션을 강조했다. 슈프리마의 개방형 통합 보안 플랫폼인 ‘바이오스타2’ 소프트웨어는 모든 자사 출입통제 하드웨어 단말기와 손쉽게 연동되며, 모바일 및 RFID 카드, QR 및 바코드, 얼굴 및 지문 인식 등 다양한 크리덴셜 옵션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 슈프리마AI, 고성능 AI 얼굴인식 모듈 'Q-페이스 프로' 출시2023.03.23
- 슈프리마아이디, 지난해 영업익 6.89%↓…"신규 사업 선제 투자"2023.02.07
- 슈프리마, BGF리테일과 '안심스마트점포' 기술 협력2022.12.13
- 슈프리마, 카타르 4만명 규모 주상 복합형 레지던스 수주 달성2022.11.03
바이오스타2는 지능형 컨트롤러인 코어스테이션 기반의 중앙 집중형 시스템과 엣지 리더를 서버에 직접 연결하는 분산형 시스템 모두 지원하는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밥 맥키 슈프리마 북미 법인장은 "슈프리마는 가장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보안 솔루션으로 보안 업계에서 기술적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북미 시장에서 슈프리마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