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23] 엑솔라 유겐스 CMO "마스터카드 포인트 결제 협력...클라우드 게이밍 공개"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 GDC2023 기간 주력 제품 소개

인터뷰입력 :2023/03/24 10:17

이도원, 김한준 기자

"GDC2023 기간 엑솔라의 클라우드 게이밍, 마스터카드 포인트 결제, 디지털 배포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소비자 보호와 각 게임사의 성장을 위해 기존 결제 솔루션의 진화에 더 노력할 계획이다."

엑솔라의 버클리 유겐스 CMO는 23일(현지시간) 본지와 인터뷰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GDC2023은 오는 2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다. 이 기간 엑솔라는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앞세워 국내외 게임IT사들과 협력을 모색한다.

특히 엑솔라는 GDC2023 기간 전시 부스 운영을 마련하고 신규 제품과 서비스 개선 노력 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엑솔라의 버클리 유겐스 CMO(최고마케팅책임자).

버클리 유겐스 CMO는 "올해 GDC에 다시 참석할 수 있게 돼 기쁘다. 게임업계 전문가들과 다시 만나는 것도, 새로운 개발사,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들과 처음 만나는 것도 기대된다"며 "엑솔라를 통해 전 세계 누구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 기업도 유저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입증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GDC는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이벤트이다. GDC에서 엑솔라는 게임 개발사들의 각종 문제 해결, 신규 시장 진출, 게임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GDC2023에 소개한 제품에 대해서는 "게임 개발사들이 당장 직면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개했다. 엑솔라 클라우드 게이밍, 엑솔라 포인트 결제(Pay-with-Points), 디지털 배포 솔루션 세 가지다"고 했다.

엑솔라 GDC2023 부스.

엑솔라 클라우드 게이밍은 각 게임사들이 기존 서버를 클라우드로 이전해 서비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이용료는 플레이 시간 과금 등을 통해 합리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사에게는 클라우드 이용자 데이터 정보를 통해 수익 예측과 업데이트 방향 등을 조언해준다.

엑솔라 포인트 결제는 마스터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한다. 해당 포인트는 엑솔라의 페이 스테이션(Pay Station)에 통합해 운영된다. 마스터카드 이용자는 결제로 쌓인 포인트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선물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스터카드의 인증 및 부정 결제 감지 기능을 통해 부모가 자녀의 게임 결제를 통제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 보호와 게임 산업의 문제 해결을 위한 선제적 조치다.

디지털 배포 솔루션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브랜드를 위한 단일 포털이다. 게임 개발사는 이 솔루션을 통해 이용자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만들거나 유통할 수 있고, 통신사와 직접 협력해 단일 앱이나 온라인 포털에서 게임이나 아이템 등을 유통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엑솔라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해 결제전환율을 높여준다.

엑솔라는 마스터카드와 함께 GDC2023 세션 강연에 나서 결제 솔루션 진화와 포인트 결제 등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유겐스 CMO는 "마스터카드와 이용자들이 각자 선호하는 게임에 대해 더 만족스러운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마스터카드의 핀테크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 젠 프레미슬러와 함께 이번 GDC 강연에 오르게 되어 영광이다"고 밝혔다.

또 "엑솔라 솔루션은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700개 이상의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130개 이상의 화폐와 20개 이상의 언어를 통해 전 세계 규모의 현지화를 게임에 적용함으로써 해당 게임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고 신규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다"고 했다.

관련기사

엑솔라의 버클리 유겐스 CMO.

결제 시장 전망과 블록체인 게임 결제 지원에 대해서는 "소액 결제, 정기 결제, NFT 등의 디지털 자산이 새롭게 등장함에 따라 게임 내 결제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며 "엑솔라에는 NFT 및 페이아웃 솔루션을 제공하는 팀이 있다. 웹 3.0, 블록체인 게임, 메타버스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파트너들에게 필요에 부합하는 간편하고 안전한 맞춤형 솔루션을 만드는 데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겐스 CMO는 인터뷰 말미에 "GDC는 전 세계의 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스튜디오가 매년 3월 말 샌프란시스코에서 모이는 최대 최고 수준의 컨퍼런스다. 글로벌 기업인 엑솔라는 이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AAA 게임사든 인디 게임사든 누구나 멋진 게임을 만들고, 사업 측면에서도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엑솔라 파트너들의 성공 없이는 엑솔라의 성공도 없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