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운영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 탑재

금융입력 :2023/02/24 12:59

DB손해보험은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개발해 강남고객센터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의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대형 병원의 원내 키오스크나, 서비스 중계 업체의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해 의원급 진료를 받았거나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대 보험가입자는 이용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사진=DB손해보험)

해당 키오스크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이 탑재 되어 연계된 병원의 실손 보험금 청구시에는 진료비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자동으로 확인된다. 이에 보험가입자가 해당 병원으로부터 진료비 관련 서류를 별도 발급받을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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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센터 내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창구업무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접수건은 일정 요건이 충족될 경우 자동 무심사 지급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