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가 펫스니즈와 협력해 인공지능(AI) 기반 반려동물 식별기술을 이용한 반려견 비문(코 주름)인식기 판매사업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비문은 코의 주름 무늬로, 사람에게 지문이 있듯 반려동물에게는 비문이 있어 객체를 식별하는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문인식 기술을 반려동물에 확대 적용한 ‘비문인식 기술’ 바탕으로 반려동물(개) 접촉식 객체 식별을 위한 유바이오 펫아이디(UBio PetID)를 개발했다.
유바이오 펫아이디는 접촉식으로 인식률을 높였으며, 촉촉한 동물 비문의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센서 인식 기술을 탑재했다.
관련기사
- 유니온커뮤니티, 글로벌 컨퍼런스 ‘UGC 2023’ 개최2023.01.20
- 유니온커뮤니티, 중동 보안 전시회 ‘인터섹 2023’ 참가2023.01.18
- 유니온커뮤니티, NH농협은행 ‘사용자인증체계 고도화’2023.01.16
- ‘펫가전’ 성장에 마케팅 확대하는 가전업계2023.01.22
펫스니즈는 반려동물 접촉식 객체 식별 장치인 유바이오 펫아이디 제품을 이용하여 동물병원, 유기동물 보호센터 등에 현 국정과제에 포함되어 있는 반려동물 등록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DB를 활용하여 다양한 반려동물 서비스 개발을 수행한다.
유니온커뮤니티는 개인사용자를 위하여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유바이오 펫아이디 모바일 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 등록 및 찾기의 용도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