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물청소 기능을 더해 한 번의 움직임으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까지 끝내는 ‘쿠쿠 파워클론 물걸레 진공 무선청소기’를 새로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파워클론은 쿠쿠의 대표 무선청소기 모델이다. 강력한 흡입력과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특징이다. 간편하고 깔끔한 청소가 가능하도록 물걸레 청소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파워클론은 최대 140에어와트의 BLDC 모터를 통해 입자가 큰 오염물질부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흡입한다. 제품은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를 장착해 물걸레에 자동으로 물을 공급한다. 물 양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쿠쿠의 설명에 따르면 파워클론은 특별한 브러시 구조로 남은 먼지를 한 번 더 쓸어 주어 깔끔한 뒷정리가 가능하고 물걸레는 높은 극세사 비율로 청소 능력을 높였다. 또 모터 1개로 2개의 물걸레를 균형 있게 구동하면서 제품이 노후화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조향성 문제를 개선했다.
함께 제공하는 일회용 물걸레는 현관이나 화장실 등 물걸레 세탁이 어려운 곳을 청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 포함된 스탠드 충전 거치대는 충전·거치가 동시에 가능해 사용자들이 청소기와 배터리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제품 사이드에 위치한 배기구는 바람 배출 시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쿠쿠만의 H13 등급 헤파 필터가 포함된 5중 안심 필터 시스템은 흡입한 먼지를 깨끗한 공기로 걸러 보내 청소 과정 중 발생하는 미세먼지도 줄인다.
관련기사
- 쿠쿠 "화이트 컬렉션 매출 크게 늘어"2023.01.20
- 쿠쿠, 원하는 날짜에 가전 소모품 배송...구독 서비스 오픈2023.01.18
- 쿠쿠, '펫 가전·상조' 결합 상품 출시2023.01.13
- 쿠쿠, 항균 기능 강화 공기청정기 출시2023.01.12
신제품은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를 적용해 배터리 효율성을 높였다. 센서는 실시간으로 먼지 흡입량을 체크한다. 흡입량이 많을 때는 자동으로 파워를 높이고 적을 때는 에너지 절감모드로 전환한다.
쿠쿠 관계자는 “편의성과 효율성을 모두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충족하기 위해 물걸레 기능을 추가한 파워클론 신모델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