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은 18일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신작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출시 8일 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지난 9일 글로벌 출시한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작은 스낵바에서 고양이 손님들에게 주문 받고,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규모가 큰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양이스낵바는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구글 피처드 게임으로도 선정됐다. 회사 측은 하루에도 5만 명 이상의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으며, 잔존율도 평균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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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석 트리플라 PD는 "글로벌 유저 취향에 부합하는 그래픽과 취향 저격 고양이들의 등장, 그리고 설명이 필요 없는 게임 플레이 방식 덕분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이라는 성과를 낸 것 같다"며 "설 연휴에 맞춰 아기자기한 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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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라는 '중년기사 김봉식'으로 유명한 마프게임즈 출신 창업자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설립한 개발사다.
넵튠은 지난 2021년 9월 트리플라 지분 51%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