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 로봇 솔루션 기업 유니버설 로봇이 초등학생 대상 눈높이 로봇 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협동로봇에 관심있는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한다. 2시간만에 협동로봇을 직접 작동해보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협동로봇에 대한 소개와 초등학생도 쉽게 다룰 수 있는 로봇 프로그래밍 체험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로봇이란 무엇인가 ▲로봇 사용 범위 ▲로봇 이동의 기초좌표계 설명 ▲로봇 직접 제어 및 동작 ▲컨베이어 및 그리퍼를 사용한 제품 이송 실습 등 5가지 테마를 배우고, 유니버설 로봇을 활용하여 로봇 조작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유니버설 로봇이 진행하는 전국민 로봇 교육의 일환으로, 작년 9월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 체결, 12월에 성료한 원데이 세미나에 이어 교육 대상이 초등학생으로 확대됐다.
이내형 유니버설로봇 한국지사 대표는 "로봇 일상화 시대를 맞이해 협동 로봇의 인지도를 높이고 미래 로봇 산업의 주역인 초등학생도 쉽게 다룰 수 있는 로봇 프로그램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유니버설 로봇, 고하중 협동로봇 ‘UR20’ 공개2022.12.08
- 유니버설 로봇, 전국 6개 지역 ‘원데이 세미나’ 개최2022.11.30
- 유니버설 로봇 "14년 쌓은 협동로봇 기술 노하우가 1위 비결"2022.11.01
- 유니버설 로봇, 협동로봇 단독 전시회 개최2022.10.28
교육은 오는 17일 전국의 유니버설 로봇 공식 인증 트레이닝 센터 ▲유니버설로봇 한국지사(판교 트레이닝 센터) ▲성원교역(강남 트레이닝 센터) ▲일렉트릭스(부산 트레이닝 센터) ▲루덴스(성수 트레이닝 센터) ▲삼익(대구 트레이닝 센터) 5곳에서 진행한다.
신청은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서 진행한다. 교육 전 유니버설로봇 코리아 홈페이지에 올라온 E-시리즈 온라인 교육을 미리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