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전자상거래 업체를 이용해 주문한 김치 택배 상자 속 살아 있는 쥐가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6일 JTBC '사건반장', YTN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에 사는 A씨는 지난해 말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해 새벽 배송으로 김치를 주문했다가 이 같은 일을 겪었다.
제보한 영상을 보면, A씨가 상자를 세게 흔들자 상자 안에 있던 쥐가 손잡이 용도로 뚫린 구멍 사이로 얼굴을 내비쳤다.
이어 두리번거리던 쥐는 테이프로 막힌 이 구멍에 발바닥을 뻗고선 가만히 있기도 했다.
A씨는 "(배송용 보냉 상자는) 놔두고 상자만 들고 (집에) 들어갔는데, 식탁에 올려놓고 칼로 자르고 뚜껑을 열자 뭔가 갑자기 '탁' 얼굴을 들었다"고 회상했다.
배송용 보냉 상자는 이른바 '찍찍이'라고 부르는 벨크로 방식으로, 안에 김치 상자가 담겨 아파트 14층 대문 앞에 놓여있었다.
깜짝 놀란 A씨는 눈물을 터뜨렸고, 옆에 있던 자녀들도 기겁해서 따라 울었다고 한다.
이후 A씨는 쥐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무거운 것을 올려뒀다. 그러자 쥐는 상자 안에서 가만히 있지 않고 난동을 부리기 시작했다.
A씨는 구멍으로 쥐가 나올까 봐 테이프로 상자를 꽁꽁 둘러싸 봉인했다.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을 받은 업체 측은 1시간 만에 김치 상자를 회수해갔다.
배송기사는 "저희도 어떻게 된 영문인지 모르겠는데 일단 가져가서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드리겠다"고 했다.
해당 업체는 납품 업체로부터 김치를 먼저 사들인 다음, 주문이 들어오면 배송하는 시스템이었다.
이와 관련해 업체는 "김치 상자에 쥐가 들어간 원인은 자체 조사 중"이라면서도 제조와 배송 과정에서 들어갈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밝혔다.
그 이유인즉슨,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고 물류창고에 방역 체계도 갖췄기 때문에 살아있는 쥐가 상자에 들어갔다면 몰랐을 리 없다는 것이다.
아울러 배송한 아파트가 30년이 넘은 오래된 건물인 점을 들어 배송 이후 상자 틈으로 쥐가 들어갔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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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A씨는 이 같은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제보했다며 업체가 제시한 보상안은 모두 거절했다고 전했다.
제공=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