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계묘년’ 첫 일출 장관 생중계

1월 1일 SK이노 유튜브 채널, SK서린빌딩, 광화문 대형 전광판 2곳서 일출 생중계

디지털경제입력 :2023/01/01 16:37

SK이노베이션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의 뜻을 담아 부산에서 떠오르는 새해 첫 일출을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오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새해 첫 일출 장면을 실시간 생중계했다.

생중계 주제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의 출발'로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 공식 슬로건을 인용했다.

SK이노베이션은 많은 국민들과 올해 첫 일출을 감상하는 행복을 나누기 위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로비 미디어월, 광화문역 인근 대형 전광판 2곳까지 총 3곳에서 일출 장관을 생중계했다.

SK이노베이션이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의 마음을 담아 부산에서 생중계한 계묘년 첫 일출 장관 (사진=SK이노베이션)

김세연 SBS스포츠 아나운서가 '부산 해돋이 현장'과 '실시간 화상 참여자'를 연결하는 3원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다.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에서 사회자로 재능기부를 해 온 방송인 이수근, SK에서 프로농구 선수 생활을 시작했던 방송인 서장훈을 비롯해 방송인 강호동 등이 축하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관련기사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2023년을 맞아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힘찬 출발을 기원한다"며 "SK이노베이션도 마음과 지혜를 모아 계묘년 새해에 더 큰 가치를 만들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발전에 큰 역할을 할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온 국민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