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드라마-애니, 새해 게임으로 즐긴다...아스달에 뿌까

뿌까 퍼즐 어드벤처 사전 예약...나혼자만레벨업-아스달 등 새해 출시 예정

디지털경제입력 :2022/12/28 10:26    수정: 2022/12/28 10:48

유명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웹툰 등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이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새해 이 같은 신작이 국내외 이용자들의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을 받고 있다.

2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각 게임사들이 기존 유명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등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PC 게임을 새해 잇따라 선보인다.

그동안 주요 게임사들은 자체 보유한 게임 IP의 확대에 힘을 주고 있었다면, 새해에는 게임 외 비게임 IP 기반 신작들의 비중도 늘릴 전망이다.

이는 게임을 즐기지 않는 비게이머를 흡수해 이용자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대표 이미지.
아스달연대기 메인 이미지.

우선 넷마블은 웹툰 IP를 활용한 모바일PC 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드라마 기반 모바일PC MMORPG '아스달연대기' 등을 새해 출시할 예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동명의 웹툰 IP 인지도에 더해 RPG 재미를 강조한 신작이라면, '아스달연대기'는 낮과 밤, 기후 변화에 따른 플레이와 세력간 정치 경제적 갈등 및 협력 등의 재미를 담은 게임으로 요약된다.

두 게임은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던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2에 출품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두 게임이 넷마블의 새해 실적을 견인할지 지켜봐야하는 이유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가 새해 1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하이큐 더치 더 드림.

'BTS월드'로 주목을 받았던 테이크원컴퍼니는 뿌까 IP를 계승한 '뿌까 퍼즐 어드벤처'를 새해 1월에 출시한다는 계획을 전하기도 했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주인공 뿌까가 동료를 모아 보스 돈킹을 물리치는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 핵심이다. 이 게임에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를 포함한 100여 종 이상의 개성있고 귀여운 독점 캐릭터가 등장한다.

신생 게임사 다야몬즈는 일본 유명 배구 애니메이션 하이큐 IP를 계승한 신작 '하이큐: 터치 더 드림'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하이큐: 터치 더 드림'은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3D SD캐릭터로 구현했다. 또한 서브, 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블로킹 등 스킬을 활용해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게임은 지홀딩스가 판권 관리와 일본 서비스를, 다야몬즈가 게임 개발과 한국 및 아시아 지역 퍼블리싱을 맡고 있다.

관련기사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 이미지.

이와 함께 크래프톤은 소설 '눈물의 마시는 새'를 게임화하는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를 가동하고 있다. 이 회사는 해당 프로젝트를 위해 별도 스튜디오를 설립했고, PD와 핵심 인력 등을 영입하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 한 관계자는 "새해에는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웹툰 등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이 대거 출품된다"라며 "각 기업은 게임 IP 확대 뿐 아니라 새로운 IP 발굴에도 나설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