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자회사 라인 넥스트(대표 고영수)는 NFT 플랫폼 ‘도시’에서 미식가 NFT 프로젝트 ‘레이지고메클럽’ 및 tvN 인기 방송 프로그램 ‘줄 서는 식당’과 협업한 식음료(F&B) 멤버십 NFT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레이지고메클럽은 온·오프라인을 잇는 미식 경험을 공유하는 NFT 기반 미식 커뮤니티 다. 줄 서는 식당은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된 인기 식당을 직접 방문해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NFT 프로젝트는 미식가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는 1천개의 한정판 NFT로 구성된다. NFT 구매자는 F&B 멤버십을 통해 미션을 달성하면서 줄 서는 식당에 소개된 식당 사장과의 만남, CJ ENM의 다양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해당 방송과 연계된 미션 달성 시 래플박스 추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래플박스 추첨을 통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과 도시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 NFT 방문자 등급 레벨 2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NFT는 오는 28일 도시에 단독 출시된다. 출시 당일 2회 우선 판매 이후 선착순 판매가 진행된다. 도시 시티즌 NFT의 레벨에 따라 우선 판매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 블록체인 업계가 공 들인 'NFT' 마켓 속속 출시2022.10.25
- 네이버-라인 넥스트,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 출시2022.09.21
- [IITP 기술산책] NFT에 거는 기대와 우려2022.08.23
-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3분기 출시202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