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신한은행과 중견중소기업에 디지털 금융을 제공하기 위해 ‘위하고(WEHAGO) 기업 금융 서비스’ 시범 운영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WEHAGO 기업 금융 서비스는 기업 간 거래대금 지급 간소화를 지원하는 ‘외상매출채권 입금확인 서비스’와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 서비스’ ‘임직원 급여계좌 개설 서비스’로 이뤄졌다.
더존비즈온의 빅데이터·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에 신한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내재해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외상매출채권 입금확인 서비스는 미수금 관리, 별도 회계전표처리 같은 기업의 거래대금 청구·수금을 위한 과정을 간소화하는 서비스다. WEHAGO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거래처별, 계산서별 가상계좌가 자동으로 생성돼 거래처의 입금내역을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회계처리도 자동으로 이뤄진다.
외상매출채권 간편 조회 기능도 제공한다. 대시보드로 매출 및 수금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기업의 경영관리 및 회계·자금관리가 간편해진다. 입금요청서 전송 기능이 있어 미수금 처리 과정을 신속하게 지원한다.
WEHAGO 플랫폼 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도 할 수 있다. WEHAGO 고객사 및 임직원이라면 PC와 모바일 등 각종 디바이스를 통해 신한은행 법인계좌와 급여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다. WEHAGO의 전자결재 및 지출결의 기능과 연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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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HAGO 전자결재와 신한은행 펌뱅킹을 연동해 급여이체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급여명세서 작성 후 별도 은행사이트 접속 없이 급여이체가 가능해진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시범 서비스로 전사적 기업 자원관리와 금융 단절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에 집중해 본격적인 서비스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