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제품 색상 다양화 '가전테리어' 인기

주력 밥솥 제품, 월평균 판매량 200% 이상 증가

홈&모바일입력 :2022/12/15 10:28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품목별 색상을 다양화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쿠쿠는 올해 초 밥솥,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모델의 색상을 다양하게 추가하는 ‘컬러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가전테리어를 고려하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오고 있다.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 (사진=쿠쿠전자)

그동안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화이트,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 가전을 주력으로 선보였다. 최근 과감한 색상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트랜드로 떠오르며 가전도 컬러감이 강조된 제품을 함께 매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쿠쿠는 세 가지 컬러라인 컨셉을 전개하고 있다. 깨끗한 느낌을 살린 고명도 저채도 색상의 퓨어 라인, 편안한 중명도 중채도 색상의 그레이스 라인, 자연의 컬러를 무게감 있게 표현한 저명도 고채도 색상의 노블 라인을 선보였다.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은 그레이스 화이트, 핑크, 브라운, 테라코타 4가지를 추가했다. 마스터셰프 사일런스는 출시한 8월부터 10월까지 월평균 판매 증가량이 241%을 기록했다.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메탈릭 그린, 캐비어 블루 색상의 트윈프레셔 밥솥도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1월부터 10월까지 월 평균 판매량이 20% 이상 증가했다.

3구 셰프스틱 인덕션은 8월부터 컬러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9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50% 이상 올랐다.

100℃ 끓인물 정수기는 8월 그레이스 화이트와 핑크로 컬러 라인업을 확대해 10월까지 해당 컬러의 월평균 판매량이 61%씩 성장했다. 얼음 정수기는 9월부터 그레이스 라인 컬러를 적용해 다음달 30% 오른 실적을 보였다.

공기청정기 브릭은 노블 라인 컬러를 도입해 10월 판매량이 전월보다 60% 상승했다. 추후 그린, 테라코타, 블루 색상을 추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파워클론 노블화이트 컬러 무선 청소기는 10월에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11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229%가 상승했다.

쿠쿠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주축으로 컬러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가전을 찾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컬러감을 강조하면서도 인테리어를 해지치 않고 자연스럽게 조화가 될 수 있도록 제품 색상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