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Car(케이카)가 ‘2022 스마트앱어워드’ 중고차쇼핑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주요 인터넷 전문가 4천명으로 구성된 스마트앱어워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하는 모바일 앱 평가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33개 분야에서 181개 앱이 출품해 공정한 평가를 거쳐 수상작을 결정했다.
케이카 앱은 ▲결제 편의성 ▲검색 기능 다양화 ▲모바일 커머스 최적화 설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케이카는 지난 7월 모바일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
비대면 결제 시 고객이 제공해야 하는 필수 정보를 최소화하고 간편 인증을 도입해 상담과 결제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구매 후 출고와 탁송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도 마련했다.
차량 검색 방법도 다양화 했다. 기존 모델명으로만 검색하던 방법에서 벗어나 의미 기반 검색을 가능하게 하는 자연어 처리 검색과 연관 검색어 기능, 검색 조건 저장, 인기 검색어 등을 도입했다.
관련기사
- 플래티어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케이카 도입2022.04.28
- SK온, 케이카 중고 전기차 배터리 가격 인증2022.02.24
- 엔카닷컴, 2019년식 인기 중고차 시세 분석…"하락세 경향"2022.05.06
- 벤츠, 중고차 소유자 대상 차량 관리 캠페인 진행2022.04.26
또한 직관적이고 명확한 UI를 통해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차량 및 구매 관련 상세 설명을 UX 라이팅을 통해 친절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모바일 커머스에 최적화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앞으로도 보다 손쉽게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는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