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4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9.8점(1000점 만점)을 얻었다. 전년보다 2계단 오른 37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23.1점(700점 만점), 소비자조사지수는 236.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코웨이는 2009년부터 14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노블' 등을 앞세워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는 코웨이 기술의 결정체다. 특히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 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다. 빠르고 풍부한 제빙 성능, 강화된 위생관리, AI 스마트 진단 등 기술이 적용됐다.
코웨이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노블'을 통해 디자인·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노블 가습기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와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워터락 특허기술과 자동 내부 건조 기능으로 위생·편의성·성능을 높인 제품이다.
관련기사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 첫해 국내리그 챔피언 등극2022.12.12
- 코웨이, 시각장애인 합창단 '물빛소리' 창단2022.12.08
- 코웨이 노블 제습기, '2022 iF 디자인 어워드' 금상 수상2022.04.15
- 지마켓-코웨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취약아동 후원금 전달2022.12.09
코웨이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해 물과 공기, 수면을 케어 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쳐 순위를 산정한다.